Ⅰ. 서론
유럽에서부터 출발한 공동제작의 필요성과 발전과정이 아시아로 곧바로 무리없이 이식하기에는 아직 어려움이 많다. 특히 아직 할리우드 편중 현상을 벗어나지 못하고 영화산업 전체가 침체 국면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제작과 배급, 상영에서의 안정적인 시스템이 확립되지 못한 것이 아
영화위원회(United Kingdom Film Council, UKFC)의 UK Film Yearbook 2009에 따르면, 2009년 1/4분기 영국영화의 전체 제작편수는 19편에 그쳤다. 이는 2007년 1/4분기의 32편과 2008년 1/4분기의 31편에 비해 급감한 것으로, 국제 공동제작영화의 감소가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됐다.
영국 영화 업계는 그동안 헐리웃을 중심
제작사, 국내 영화제작사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과거부터 우리나라 방송 프로그램은 대부분 방송국 자체 프로그램과 수입 프로그램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방송환경의 급속한 변화는 외주제작의 공급과 국제 공동제작 프로그램 제작의 확대를 가속화시켰다. 이와 같은 시대적
Ⅰ. 애니메이션 공동제작 사례
국내 애니메이션이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국내에서 순수 제작된 작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방법이 아직까지는 일반적이지만, 조금씩이나마 국제 공동제작을 통한 해외진출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세계 최대의 애니메이션 선진국인 일본과
영화 보호장치의 해체를 전제로 한 연합은 아니라는 것이다. 여기서 제시하고 있는 연합의 범위는 세계적인 기술과 경영자산을 습득하기 위한 제휴로써 공동제작이나 파이낸싱이라는 전략적 제휴를 의미한다. 스크린쿼터제는 김휴종에서 언급하고 있는 바와 같이 우리영화의 생존을 위하여 필요한 제
영화 발전과 남북 관계의 변화 속에 북한은 더 이상 위험하거나 모험적인 소재가 아니게 되었다. 아닌 정도가 아니라 만약 ‘대박’의 법칙을 세울 수 있다면 그 첫머리에는 ‘남북문제를 소재로 쓸 것’이라는 문장이 올라 와야 한다. 최근 <공동경비구역 제이에스에이(JSA)>(전국 583만명)와 <쉬리>(621만
제작 방식은 미국의 포드 자동차에서 개발한 생산방식인데 분업화된 일괄공정 라인과 연속공정 과정으로 표준화된 제품을 대량생산하는 시스템이다. 할리우드 영화 산업에서 이러한 포디즘적 생산 방식은 인력의 장기계약 시스템과 분업화 및 일괄공정 시스템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산출량
영화 산업종사자들의 공통된 견해일 것이다. 이런 신조 하에서 마케팅적인 노력이 가미되어 제작된 영화를 하나의 상품으로써 관객의 욕구 만족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춘 평가가 이루어지는 풍토가 필요하다.
영화 마케팅은 영화의 예술적인 측면을 부인하지 않는다. 단지, 그 동안 소홀하게 취급되어
공동설립
8월,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 설립 및 entertainment 사업 진출
1996년 9월, 멀티미디어 사업부를 'CJ Entertainment'로 개칭
12월, 'CGV' 설립 및 multiplex 극장 사업 시작 1997년 1월, 한국 영화제작 1호인 '인샬라' 배급, 음악전문 cable channel인 M.net인수
1998년 4월, multiplex 극장 1호인 'CGV 강변11' 개